> 1사업주 환급과정

사업주 환급과정

창작움직임

목적

창작움직인 신체언어,움직임,창작과 표현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행동하고,반응하고,생각하고,이야기하고,만들고,나누고,놀이하는 모든 과정을 통해 표현과 창착을 배워 아이들의 내적 가능성들과 생각들을 스스로 응답하며,움직이는 자신의 고유의 움직임 언어와 표현들을 찾아 간다.
아이들안에 내재되어 잇는 많은가능성과 다양성들을 몸의움직임을 통해 찾아가는 과정들을 시도하고 때로는 다른사람을 통해 나를 알아가고,때로는 나에서부터 시작되어 다른 사람들과 소통에 이른다.
그리하여 창작움직임을 통해 새로운 생각 패턴,새로운 소통의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교사들에게 지도하여 아이들이 신체활동을 통하여 창의적 잠재력을 이끌주도록 지도 한다.

내용

공간구성:서기,앉기,걷기,뛰기 등의 단순한 동작들을 이용하여 공간 안에서 다른 사람들과 다양한 구성을 이루어감 재질 이미지 표현:딱딱함,끈적거림,차가움,부드러움등의 재질의 느낌을 표현 얼굴표정:웃음,지루함,화남,슬픔,재채기 등을 움직임으로 표현 단어이야기:몸으로 표현되는 단어 그리고 그것에서 다른 이들의 단어들과 합쳐져 발전 되어가는 이야기 관계:부피.무게.속도.크기 등으로 풀어가는 나와 다른 사람과의 관계 바라보기:관찰.소통.움직임의 요소로서의 바라보기 공간:물질로서의 공간.비 물질로서의 공간(사람안의 내적공간) 아이들이 음악과 소품을 활용한 창의 움직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교사들에게 지도 방법을 이끌어 낸다.

동화구연

목적

동화 구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지적, 사회적, 정신적인 측면을 넓혀주며 또한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며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내용

교사들이 동화구연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우고 아이들에게 가르치면서 첫 번째로 언어 발달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정돈된 이야기를 통해 발음이 정확해지고 문장을 정확이 구사하는 능력을 가지게 되며 어휘력이 풍부해 집니다.
두 번째로 정서발달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야기를 받아들이는 능력과 통합시키는 능력이 자연스럽게 생길 수 있도록 도우며 분별력과 바른 가치관이 길러집니다.
세 번째로 상상력과 생각하는 힘을 길러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동화를 통해 창의적 사고력이 길러지고 문학과 예술을 접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 줄 수 있습니다.

종이접기

목적

교사가 다양한 형태와 모양의 종이접기 작품들을 만드는 기법들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미적 감각,집중력 등 영재성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내용

교사들이 종이접기기법을 아이들에게 가르치면서을 다양한 응용,연상 작용을 통하여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폭넓은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창의력과 집중력,미적 정서 등 영재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길러진 영재성은 다른 교과활동 분야에서도 자연스럽게 연계되어 흥미와 자신감이 넘치는 어린이로 자라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교사가 한정된 종이접기기법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다양한 종이접기 기법을 익혀 아이들에게 폭넓은 사고와 창의력을 전달 해 줄 수 있도록 교수법을 익히는것이 중요합니다.

신문활용학습

목적

신문에 게시되어 있는 기사와 정보를 활용하여 유아들에게 교육적 활용가치가 높은 부분을 발췌하여 정서 인성 창의성 논리 언어 독후활동 수리탐구 주제중심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가족신문만들기 직업 역사 인물 환경에 대하여 이해하고 바른 문장 문법을 배우고 비슷한말 찾기등 미술 광고부분까지 다양한 부분의 교육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내용

  • 1. 유아의 NIE - 필요성 각 영역별 교육
  • 2. 신문정보를 활용한 독서활동
  • 3. 교과 영역별 수리과학 탐구 사회영역
  • 4. 환경 문화 미술 체육 미디어 영역별 교육
  • 5. 주제중심 통합교육
  • 6. NIE을 적용한 독서활동

모던아트

목적

우리생활주변에 있는 여러가지 생활소재를 활용하여 유아들이 그리고 꾸미고 주무르면서 여러가지 창의적인 작품을 만드는 통합적인 작업활동으로서. 개념화를 탈피하는데 교육적효과가 크고 우리주변의 여러가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함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유아들에게 집중력이 향상되며 독창력이 생기고 다양한 재료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며 우뇌활동에 자극을 주어 창의력과 미적 탐구력을 가지게 하는데 그목적을 둔다.

내용

  • 1. 아동미술이 유아에게 꼭 필요한 이유
  • 2. 크레파스를 활용한 모던아트
  • 3. 사포를 활용한 모던아트
  • 4. 나뭇잎을 활용한 모던아트
  • 5. 야채와 채소를 이용한 모던아트
  • 6. 장갑,수세미 거즈를 활용한 모던아트
  • 7. 물감불기. 우유팩 종이컵을 이용한 모던아트등

색연필아트

목적

유아들이 쉽게 가지고 놀수 있는 색연필을 사용하여 그림의 기본이 되는 선긋기와 점선 면의 요소를 익히면서 다양한 형대의 그림을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캐릭터나 사탕 과자 쿠키등을 그리면서 손근육을 발달시키고 자신만의 상상력을 기르며 놀이를 통한 미술활동을 하면서 그림에 대한 표현력과 응용력을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내용

  • 1. 기초 선그리기
  • 2. 점 선 면의 요소 익히기
  • 3. 숫자와문자를 이용한 그림 그리기
  • 4. 동물그리기
  • 5. 사탕, 과자,쿠키그리기
  • 6. 주변 물체의 질감표현하기
  • 7. 색의 혼합
  • 8. 과일 그리기
  • 9. 꽃과나무그리기
  • 10. 꽃왕관만들기
  • 11. 카드만들기

우쿨렐레
지도자과정

목적

작은 기타 모양의 악기로써 유아기 어린이들에게 큰 기타연주의 부담을 덜어주고 음악적 재능을 발견 할 수 있으며 선생님과 악기를 배우며 소통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악기연주를 통해 자신감과 자아 존중감을 기를 수 있다.

내용

우쿨레레의 역사와 연주법을 배우며 기초부터 곡연주까지 습득하여 유아 아이들에게 음악영역 교육시간에 교사의 연주를 통해 음악적교육을 하는 법을 배워 어린 아이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티칭법을 배운다.

보육일지 작성 및
일과의 계획과
운영방법

목적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위해 세워진 보육계획을 일과중 실행하며 실행한 보육과정과 일과중에 발생하는 어린이의 일상생할을 기록하는 방법을 익히며 보육일지의 필요성과 작성 방법을 습득하고,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이해하므로써 영유아 교육의질을 높이고, 국가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내용

  • 1. 보육과정(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소개
  • 2. 보육일지 작성방법과 보육일지에 꼭 기록되어야 하는 내용
  • 3. 필수사항과 부적절 사례

주산식 암산
지도자 과정

목적

주산식 암산은 4~10세 아동들의 수의 개념 정착에 절대적 영향을 주고 특히 죄뇌우뇌 활용형성 시기에 있는 아동들에게는 필수적인 교육이라 할수 있습니다, 암산은 우뇌자극훈련을 시키며, 주판으로 손가락 사용시에는 좌뇌자극훈련으로 두뇌 계발에 매우 효과적이고 이와 동시에 빠르게 보고 듣는 속독을 익히고, 속청력을강화시키며, 단순한 계산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암산능력을 증대시키고 어린이들의 두뇌계발 훈련을 목적으로 한다

내용

우쿨레레의 역사와 연주법을 배우며 기초부터 곡연주까지 습득하여 유아 아이들에게 음악영역 교육시간에 교사의 연주를 통해 음악적교육을 하는 법을 배워 어린 아이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티칭법을 배운다.

맨위로